KAYAK 검색 기능은 제휴하고 있는 수백 개 여행 사이트의 요금을 바로 찾아드립니다. 항공권, 호텔, 렌터카까지 인터넷상의 상품을 한데 모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항공권, 호텔, 렌터카 옵션을 비교하고, 항공사, 호텔, 렌터카 업체 및 여행사 사이트 등 예약 사이트를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표시된 금액은 각 여행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요금이며, KAYAK에서는 따로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실 때, 해당 상품을 제공하는 예약업체로 연결하거나 또는 예약 성립을 도울 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 덕분에 저희 서비스를 완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이트상에 게시된 여행 관련 광고 또한 당사의 수입원입니다. 고객님이 관심 있는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주인 여행사가 당사에 광고료를 지급합니다.
당사는 여행사가 아니며, 항공권을 판매하거나 예약을 대행하지 않고 결제 과정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예약할 여행 옵션을 선택하면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예약 완료 전 해당 여행 사이트에서 세부 사항 및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당사 웹사이트에서 추천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현재 위치(국가 사이트, 선택한 통화, IP 주소 또는 설정한 출발지 공항 기준), 검색 양식에 입력한 내용(출발지, 목적지, 날짜, 숙박 인원 등), 특가 상품 가격, 목적지 또는 특가 상품의 인기도, 그리고 때로는 당사의 예상 수익 등의 요인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각 요소는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경우마다 가중치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랜딩 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추천 시스템이 있습니다:
‘[당사 브랜드]와 비교’: 다른 여행 검색 사이트, 여행 출발지/목적지 및 예상 수익을 기준으로 추천합니다.
‘전 세계를 한눈에’: 집 또는 출발지 공항을 기준으로 현재 위치에서 여행할 수 있는 목적지, 검색 날짜, 도착 항공편 가격 및 목적지의 인기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타서, 바로 내리기’: 출발지 또는 출발지 공항을 기준으로, 다음 달에 해당 공항에서 출발하는 직항 노선 및 해당 목적지의 인기도 등을 고려하여 직항 항공편으로 여행할 수 있는 목적지를 추천합니다.
‘내 주변에 위치한 숙소’: 해당 지역 또는 목적지 내에 위치한 저렴한 숙소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숙소 둘러보기’: 해당 지역 또는 목적지 내 숙소를 숙소 유형별로 그룹화하여 추천합니다.
‘전 세계 인기 호텔’: 수동으로 선별한 목록에서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호텔이 번갈아 가며 표시됩니다.
‘지역 내 드라이브’: 검색한 목적지와 날짜에 따라 차량 카테고리별로 그룹화된 저렴한 렌터카를 추천합니다.
‘고객님의 위시리스트를 채워보세요’: 자택 또는 출발지 공항과 해당 공항에서 출발하는 목적지의 인기도를 기준으로 위시리스트에 저장할 수 있는 목적지를 표시합니다.
‘둘러보기’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다른 사용자가 찾은 저렴한 상품과 가격별 순위를 기준으로 예산과 기간별로 항공편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KAYAK 검색 도우미’를 사용하면 AI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특정 기준에 맞는 항공편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력한 자유 형식 텍스트를 사용 가능한 필터와 일치시키고 해당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필터’는 과거 사용자 행동 및/또는 검색 중인 위치의 맥락과 검색 매개변수(예: 날짜, 승객 수, 좌석 클래스)에 따라 맞춤 필터를 추천하며, 사용자가 한 업종 내 여러 검색에서 선호도에 따라 특정 필터를 재사용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당사 사이트에서의 사용량을 기반으로 특정 위치에 대한 인기 필터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 검색 결과는 추천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아래에서 각 카테고리별 랭킹 옵션을 확인해 보세요:
어떠한 상품이 최저가라고 해서 해당 상품이 항상 가격 대비 가치 또한 최고는 아닙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항공편은 기간, 가격, 출발지와 목적지 간 거리, 여행자 수, 검색 시작 방법 등의 요소에 따라 가격과 편의성 사이에서 최적의 절충점을 찾을 수 있도록 순위를 매기고, 다양한 항공사 및 시간대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결과 다양성 로직을 적용하여 다양한 항공사와 시간대 옵션을 제공합니다. 각 요소의 상대적 중요성은 각 검색 결과 페이지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가장 저렴한 항공편이 가장 빠른 항공편과 가격 차이는 크지 않지만 운항 소요 시간은 훨씬 긴 경우, 가격의 중요성은 낮아집니다. 가장 저렴한 항공편을 선택하여 절약한 비용이 긴 경유시간과 같은 불편함을 정당화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러한 매개변수와 가중치를 적용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보다 적합한 검색 결과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같은 항공편이 여러 예약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예약 사이트를 강조 표시하고 다른 예약 옵션의 순서는 주로 클릭률과 클릭당 비용에 따라 결정합니다. 동일한 항공편에 대한 여러 예약 옵션 간에 가격이 동일한 경우, 예약 옵션의 순위는 주로 클릭률과 클릭당 비용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당사는 때때로 예약 사이트에 대한 서비스 품질 평가도 진행합니다. 예약 사이트의 예약 또는 수하물 수수료와 같은 사항을 강조 표시하여 예약 옵션의 총액을 비교하실 수 있게끔 했습니다. 또한, 수수료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은 예약 사이트는 ‘추천’으로 강조 표시되지 않습니다.
항공사, 애그리게이터, 글로벌 유통 시스템, 여행 관리 회사, 온라인 여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업체의 상품을 표시합니다. 그러나 검색 결과가 이용 가능한 상품을 모두 포함하는 것은 아닙니다.
최저가를 찾으시나요? 검색 필터를 가격별로 정렬하면 본인 편의에 맞게 최저가순 또는 최고가순으로 정렬할 수도 있답니다.
같은 상품이 여러 예약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모든 예약 사이트 정보가 표시되지만, 이용자 인기도 또는 평점에 따라 선정된 예약 사이트 한 곳을 메인으로 보여드립니다. 클릭당 더 높은 금액을 제시하는 예약 사이트 또한 메인에 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당사는 내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호텔 검색 결과의 순위를 결정하고 호텔 검색 결과 내에서 예약 사이트를 정렬합니다. 가격은 보기 편하시도록 항상 정수 값으로 반올림하여 표시합니다.
당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호텔을 검색할 때 자동 정렬은 ‘추천’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몇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하며 처음 두 요소는 각 호텔의 고객 평점과 클릭 수와 같은 인기도에 따릅니다. 각 요인의 상대적 중요성은 표시되는 검색 결과 페이지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가격 차이가 거의 없는 경우, 가격의 중요성은 낮아집니다. 각각의 검색 결과에 따른 당사의 잠재적인 평균 수익도 추천 사항에 반영됩니다. 이러한 매개변수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관련성 높은 결과를 우선적으로 표시하는 동시에 당사의 수익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도심과의 거리, 별점 개수 등의 추가 매개변수를 사용하는데, 이러한 매개변수는 관련성이 낮다고 판단하여 낮은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또한 호텔을 가격, 호텔 등급, 후기 점수 및 거리(검색하신 목적지까지)별로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상품이 여러 예약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하나의 상품과 비교한 예약 사이트의 가격, 각 호텔 결과의 잠재적인 평균 수익 등의 요소를 기준으로 하나의 주요 예약 사이트를 강조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예상 보수가 더 높으면 상품의 순위가 높아질 수 있지만, 다른 상품보다 훨씬 더 비싸면 순위가 낮아질 수 없습니다. 가장 저렴한 상품이 한 개가 아니고 당사 또는 파트너사의 수익 창출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당사 알고리즘은 하나 이상의 상품을 사용자에게 노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매개변수는 사용자에게 가장 관련성 높은 결과를 표시하는 동시에 당사의 수익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등 둘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호텔 리스트 내에서 ‘상품 확인’ 또는 ‘선택’ 버튼 위에 가장 저렴한 하나의 상품이 표시되지 않은 경우, 초록색으로 강조 표시된 가격을 찾아서 최저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한 경우에는 시크릿 특가가 우선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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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터카 검색 결과의 “추천” 정렬 옵션은 가격, 당사의 잠재 수익성, 클릭 수, 목적지별 차종 인기도 (예: 특정 영업소의 SUV 차종 인기가 일반 차종보다 높은 경우) 등을 기반으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또한, 일부 지역의 경우, 각 렌터카 업체나 예약 업체의 후기 평점 또한 고려합니다. 각 요소의 상대적 중요성은 각 검색 결과 페이지마다 다릅니다.
같은 상품이 여러 예약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 인기도나 평점과 같은 요소를 기준으로 주요 예약 사이트 한 곳을 선정합니다. 클릭당 더 높은 금액을 제시하는 예약 사이트 또한 메인에 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상품이 아니고 당사 또는 파트너사의 수익 창출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당사 알고리즘은 하나 이상의 상품을 사용자에게 노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매개변수는 사용자에게 가장 관련성 높은 결과를 표시하는 동시에 당사의 수익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등 둘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차량 리스트 내에서 ‘상품 확인’ 또는 ‘선택’ 버튼 위에 가장 저렴한 상품이 표시되지 않은 경우, 초록색으로 강조 표시된 가격을 찾아서 최저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텔의 기본 ‘추천’ 정렬 결과는 주로 가격, 호텔의 고객 평점, 인기도(클릭 수로 측정)를 기준으로 합니다. 각각의 에어텔 결과에 따른 당사의 잠재적인 평균 수익도 추천 사항에 반영됩니다. 이러한 매개변수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관련성 높은 결과를 우선적으로 표시하는 동시에 당사의 수익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에어텔 리스트 내에서는 표시된 결과에 대한 가격과 당사의 잠재적인 수익의 균형을 고려하는 내부 알고리즘에 따라 결과를 정렬합니다.
스케줄에 맞는 여정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버스와 철도 검색 결과는 출발시각에 따라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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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와 버스 요금은 지역에 따라 의무로 들어가야 하는 세금과 수수료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추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파트너 업체 중에는 추가 서비스나 수하물, 또는 특정한 결제 수단에 수수료를 부과하는 곳도 있습니다.
당사는 수많은 여행사, 항공사, 호텔, 렌터카 사이트를 한 번에 검색하여 최적의 상품을 찾아 드립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때로는 부정확한 정보가 표시되기도 합니다. 이는 예약 사이트의 재고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았거나, 예약 사이트와 당사 사이트 사이의 연결에 문제가 있거나, 다른 사용자가 이미 해당 상품을 예약하는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요인의 경우, 당사는 고객의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검색 결과를 임시로 저장해 두기 때문에 이미 다른 사용자가 예약한 상품이 표시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과 다른 사용자가 동시에 같은 조건으로 검색을 하면 양쪽에 같은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각 업체의 가격 정보는 최소 24시간에 한 번 업데이트됩니다. 당사는 최대한 많은 사이트를 검색하려고 노력하지만, 존재하는 모든 예약 사이트를 검색할 수는 없습니다. 특정 예약 사이트의 결과의 경우 기술적 또는 상업적 이유로 인해 표시하지 않기도 하며, 단순히 해당 결과가 고객 만족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판단되면 결과에 표시해드리지 않습니다.
후기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식으로 사이트에 표시됩니다. 당사는 다른 유명 여행 웹사이트의 후기와 후기 평점을 표시합니다. 또한 로그인한 상태에서 플랫폼을 통해 예약했거나 여정을 제출한 사용자의 후기도 표시됩니다(마이트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당사의 사이트에서는 몇 가지 다양한 방식으로 후기를 수집하고 표시합니다.
항공편 및 렌터카의 경우 예약이 확정된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한 후기가 표시되며, 숙박의 경우 고객과 파트너사 웹사이트의 후기가 모두 표시됩니다.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한 후기의 경우, 계정이 있고 이메일 수신에 동의한 사용자에게만 연락하여 후기를 제공하도록 요청합니다. 고객은 당사의 마이트립 플랫폼에 직접 후기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예약을 완료한 고객에게만 연락을 드리므로 당사의 후기에는 생생한 정보와 고객의 직접적인 경험담이 녹아 있습니다. 항공편 및 렌터카의 경우, 사용자는 ‘불만족’에서 ‘최고’까지 등급을 매깁니다. 그런 다음 이를 1~10점의 숫자 등급으로 변환한 후 정성적 후기(제공되는 경우)에 추가하여 사용자가 손쉽게 상품을 비교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당사의 방식은 가짜 후기나 소셜 미디어의 추천을 배제하고 대신 검증된 고객이 제공하는 진솔한 후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호텔의 경우, 당사가 수집한 후기와 파트너사가 수집한 후기 점수를 평균하여 산출합니다.
모든 후기는 자동으로 비속어 검수를 거친 후 게시됩니다. 후기의 긍정, 부정 여부에 상관없이 당사는 다음을 포함하거나 언급하는 후기를 포함하여 당사의 이용약관과 유사한 가이드라인 또는 후기 제공업체의 약관을 위반하는 후기를 표시하지 않거나 삭제합니다:
또한 후기의 유효성을 유지하기 위해 작성 후 3년이 경과한 후기 또는 소유주 변경, 리노베이션과 같은 기타 중대한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후기 노출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에게 여행 팁을 제출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팁은 자동화된 수단을 통해 평가되며 활용도가 낮다고 판단되는 경우 게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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